여러가지 인사이트 👀

내가 만든 광고.. 어떤 플랫폼에서 먹힐까?

who_knew 2022. 8. 1. 21:48
미디어렙 기업 '인크로스'에서 매체력과 관련한 리포트를 올려 아카이빙차 남깁니다.
인크로스에서 제시하는 매체력이라는 개념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체력 =
순 이용자 수: 노출력(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가?)
+ 총 이용시간: 유지력(얼마나 오래 머무는가?)
+ 총 실행횟수: 탐색력(얼마나 자주 켜는가?)
 
위의 요소들은 특히 광고사업에서 유의미할 수 있는데요.
이 보고서에서는 매체력이라는 개념을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01) 광고 미디어 제안 시
"OO앱의 매체력이 93%로 다른 앱보다 높아요!"
"특히 노출력이 좋아요"
...
"OO앱에 광고 띄우면 좋을 것 같아요!"
 
02) 플랫폼 광고 사업 제안 시
"저희 앱이 전월 대비 50위 상승했어요!"
"유지력이 좋은 편이네요."
...
"동영상 광고 상품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 OS에 국한된 결과이긴 하지만, 참고해보니 각 플랫폼이나 산업별 특징이라던가, 요즘 뜨는 앱이라던가 그런 점들이 직관적으로 보여서 재밌는 점들이 많네요. 제 기준으로 흥미로운 결과들만 올려두었고요, 상세 PDF는 첨부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2022-02)-인크로스-매체력-평가-리포트.pdf
4.4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