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플랫폼 사례 분석 🧐

TikTok 광고 인스턴트 페이지

who_knew 2022. 8. 1. 21:57

#광고 #플랫폼 #기획

 

최근 광고 분야에서 전환’이라는 키워드는 굉장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도 타게팅, 전환 최적화 등에 집중하며 마케터들의 니즈 충족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 ‘결과 극대화’를 장점으로 내세우며 틱톡 광고 관리자에 인스턴트 페이지가 도입되었습니다.

 

인스턴트 페이지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 로딩 속도가 느린 모바일웹이 아닌

앱 내부의 자체적인 페이지를 빠르게 띄워 광고를 보는 사용자가 이탈할 가능성을 줄이는 랜딩 형태입니다.

 

사실 오래 전부터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인스턴트 경험과 기본적인 형태도 동일하고, 내세우는 장점도 거의 동일한데요.

구성 요소에서 페이스북에 비해 좀 더 많은 것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보여 인상 깊었습니다.

고객 여정 간소화를 위한 틱톡 인스턴트 페이지 출시!

1️⃣ 원활한 고객 여정: 틱톡 앱 내에서의 브랜드 사이트 탐색을 간소화하여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경험을 선사하세요. 브랜드는 인스턴트 페이지를 통해 인피드 광고에서 유입되는 일반 사용자에게 제품, 서비스,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로딩 시간 및 전환율을 높일 뿐아니라 사용자들이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합니다.

 

2️⃣ 번개 같은 로딩 속도: 틱톡 인스턴트 페이지는 표준 모바일 웹보다 무려 11배 빠르게 로딩되는 가벼운 모바일 웹페이지로 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 퍼포먼스를 개선합니다.

 

3️⃣ 유연한 맞춤 구성: 인스턴트 페이지의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모듈을 사용해 전문가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맞춤형 페이지를 구성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시나리오에 맞는 크리에이티브 소재와 템플릿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전달해보세요.

 

4️⃣ 결과 극대화: 인스턴트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전환에 따라 최적화하거나 틱톡 픽셀을 활용하여 브랜드 사이트의 효과를 높여보세요. 인스턴트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전환을 최적화하면 전환당 비용을 최대 40%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페이지를 세팅하는 플랫폼적인 요소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장점은 ‘유연한 맞춤 구성’인데요.

틱톡에서 인스턴트 경험을 어떻게 세팅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요약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