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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후뉴의 끄적끄적
2022년 9월에 업로드한 글입니다.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요약 디지털로 이뤄지는 지역 광고는 타게팅이나 지면 특성상 한계가 많음 위의 단점에도 불구 '지역'과 관련한 특정 의도과 함께 탐색하는 플랫폼에서의 광고 집행은 꾸준히 이뤄짐 💡 국내외 대표적인 사례로 네이버, 구글, 당근마켓, 넥스트도어의 광고 상품들을 살펴보았음 --- 디지털이라는 공간은 소상공인들이 시간을 들여 마케팅을 하기에는 한계가 제법 있는 곳입니다. 아래 칼럼은 지역 광고에 있어서는 전단지를 뿌리는 것이 디지털 광고 집행보다 더 나을 수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역에 대한 디지털 광고가 효과가 없는 이유 1. 정밀한 지역타깃팅이 가능한 강력한 디지털 매체가 거의 없음 - 한국은 미국처럼 주(State) 안에 여러 개의 도시가 있으며..
2022년 8월 업로드 글입니다. 글로벌 메신저앱들의 광고 형태를 살펴보면서, 위챗의 공식계정이 잠깐 언급되었는데요. 주말 동안 오픈애즈에 올라온 브랜딩과 마케팅을 비교한 글로부터 여러가지 생각들을 정리하다가 위챗은 어떤 식으로 브랜딩을 잘 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형태를 짰고 어떤 예시 계정들이 있는지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요약 1️⃣ 마케팅은 직접적인 판촉 행위, 브랜딩은 소비자가 호감을 갖게하는 행위 2️⃣ 퍼포먼스 마케팅이 스타트업들에게 대세이긴 하지만 기업 규모가 커질수록 브랜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3️⃣ 브랜딩 기법이 정말 다양한 와중에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브랜딩 서비스는 톡채널임 4️⃣ 톡채널은 정보성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홍보성 광고의 부정적 평가가 ..
2022년 8월 업로드 글입니다. 카카오톡 친구탭에 비즈보드가 열린지 며칠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그 며칠간 인터넷에서 여러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면서 반응을 지켜보았는데요. 채팅탭에 비즈보드가 열렸을 때와 같이 ‘거슬린다’와 ‘이해한다’ 두 부류의 사람들로 나뉘어 토론의 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댓글에서 의문이 떠올랐는데요. (필터링은 하지 않습니다 :D) 쟤넨 카톡자체로 돈버는 게 아니고 저걸로 연계사업벌여서 돈버는 구조 아냐? 이제 메머드급인데 카톡자체에 광고까지 넣으니까 말나오지.. 존나 쟤네 행보뜯어보면 재수없는데 그리고 해외점유율 높은 메신저들도 광고 저정도는 아니잖음.. 예전 네이트도 사적 공적으로 쓰다가 카톡으로 넘어갔는데 뭐 하나 새로운 메신저 나왔으면 좋겠음... 재수없다는 말에..